- 글번호
- 25752
동남보건대 방사선학과, 한국방사선평가원 방사선교육인증 우수 인증기관 선정
- 작성일
- 2023.03.07
- 수정일
- 2023.03.08
- 작성자
- 전략운영팀
- 조회수
- 877

동남보건대학교(총장 김종완) 방사선학과(학과장 이인자)는 한국방사선평가원으로부터 방사선교육인증 우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증 기간은 2023년 3월 1일부터 2027년 2월 28일까지 4년간이다.
방사선교육평가인증은 대학의 방사선교육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이 한국방사선교육평가원에서 요구하는 방사선사 인재상을 근간으로 시대와 사회가 요구하는 방사선사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데 필요한 교육성과, 커리큘럼 및 프로그램운영, 교육여건 및 지속적인 교육개선 체계 등을 갖추고 있는지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이다.
(사)대한방사선사협회 한국방사선교육평가원에서 주관하는 방사선교육인증평가는 대학의 방사선학 교육과정이 국가와 사회에서 요구하는 방사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종합적으로 검증하고 인증하는 평가이다. 평가는 △비전 및 운영체제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6개 기준, 16개 세부 기준, 34개 평가요소로 이루어지며, 자체평가보고서의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로 구성된다. 이와 같은 방사선교육인증은 2019년에 최초 시행되었으며, 동남보건대학교는 모든 평가요소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하여 현재 국내 43개 방사선학과 개설 대학 중 세 번째로 ‘우수 인증’기관으로 인증을 득하였다.
동남보건대학교 방사선학과 이인자 학과장은 “우리 대학 방사선학과는 첨단 방사선영상장비를 이용하여 체계적인 전공이론교육 및 생생한 현장실습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대학병원의 임상 전문가와 실험장비를 현장에서 공유하며 학생들의 학술활동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동남보건대학교 방사선학과는 미래 시대를 대비한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융·복합 교육을 추진하여 창의적인 전문의료기술인을 양성할 것”이라고 인증 소감을 밝혔다.
[관련 기사 보기]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