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304
우리 대학(총장 김종완) 작업치료학과는 2025년 12월 6일(토)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주관한 제53회 작업치료사 국가고시 시험에서 전국 수석 합격생을 배출하는 영예를 안았다.
(△제 53회 작업치료사 국가고시 전국 수석 합격자, 작업치료과 3학년 오지은 학생)
전국 수석의 주인공은 작업치료학과 3학년 오지은 학생으로 240점 만점에 233점을 취득하여 응시자 1,628명 중 1등으로 수석 합격하였다.
1999년 수도권에서 최초로 개설된 26년 전통의 동남보건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작업치료사 국가면허시험에서 우수한 성과를 지속적으로 거두며, 학생들의 전문성 강화와 진로 설계에 기여해 왔다. 특히 이번 작업치료사 면허시험에서 수석 합격자를 배출하며 교육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동남보건대학교 작업치료학과 교수 일동은 “작업치료사 국가면허시험의 최신 출제 경향을 면밀히 분석하여 강의와 특강을 운영하였고, 학생들 또한 자율적인 그룹 스터디를 통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한 결과, 수석 합격이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재활 현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우수한 작업치료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