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위한 기초교육으로써 신체운동 · 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체험, 자연탐구영역으로 구성하여 흥미와 욕구, 감각발달과 학습속도를 근거로 풍부한 교육환경을 제공합니다.
- 예절, 기초질서, 원만한 대인관계, 도덕성, 공동체의식 교육에 따라 조화롭고 통합된 인성 형성을 도와줍니다.
- 대학교부설기관으로서 보다 넓고 유익한 교육자원과 환경이 제공됩니다.
- 본 대학교의 넓은 실내・외 교육공간을 활용하고, 각 학과와의 협력을 통한 유의미한 활동 및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교육의 내면화를 도와줍니다.
- 보건계열의 대학교 특성 및 자원을 통해 보건・위생・안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이 되도록 보살핍니다.
- 발달수준 및 연령별 중점교육·심화교육으로 효율적이고 탄력적으로 전개하며,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으로 창의적인 능력과 태도를 발휘할 수 있도록 지도 합니다.
- 동일연령별 학급편성으로 하며 학급수는 인가학급수를 준수하나 당해 학년도의 교육과정과 특수목적 및 교육상황에 따라 유아에게 유익한 방향으로 축소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 교육활동 및 놀이 특성에 따라 대ㆍ중ㆍ소ㆍ개별 집단으로 구성하여 실시합니다.
- 통학버스 이용하는 시간차를 유용하게 활용하고 유아 대 교사 비율의 최소화 및 교육활동 및 놀이 특성에 따른 효율적 인원구성을 목적으로, 1학급의 유아를 2그룹으로 임의 편성하여 시차를 두어 수업을 실시합니다.
- 교육과정에 따라 유아의 흥미와 요구를 반영하여 실내·외 환경을 개방적인 흥미영역의 학습센터로 조직ㆍ운영하며 놀이중심학습으로 유아가 주도적으로 이끌도록 장려합니다.
- 실내에는 블록, 소꼽, 언어, 미술, 음률, 수·과학, 조작 등의 흥미영역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실외에는 물, 모래, 신체, 작업, 음률 등의 흥미영역으로 구성하여 교육상황이나 교육의도 또는 유아의 흥미 및 요구에 부합되도록 폐쇄, 축소, 확대, 새로운 영역의 개설 등 변환하여 신축성 있게 전개하는 것을 존중하고 준비합니다.
- 교육적 요구와 필요에 따라 전문강사를 초빙하거나 해당프로그램을 검토하여 유아발달수준과 교육과정에 맞게 통합·운영함으로써 5개 생활영역을 보다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심화합니다.
- 현장체험학습 및 교육행사는 교육생활주제와 관련하여 흥미로운 지식과 정보들을 제공하여 확산적 사고를 유도하며 효율성있게 실시합니다.
- 맞벌이 부모님의 자녀를 위하여 교육과정 이후 방과후 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유아가 안전하고 즐거운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유아 개인의 특성과 발달수준에 따라 유익하고 편안하게 보살핍니다.
-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심화 · 확장 활동으로 전개되며, 유아의 개인적 특성을 고려하여 발달에 적합하고 양질의 보육과 교육의 균형을 이루는 과정으로 운영합니다.
- 운영과정 및 당해 유아현황에 따라 단일연령 또는 혼합연령으로 그룹을 편성하여 신축성 있게 운영합니다.
- 사랑실천과 늘 부단히 연찬하는 교직원은 원아 개개인을 인정하며 더욱 행복하고 자신감있게 지도합니다.